반응형
현재 미국에 거주하면서 한인 마트 계산대 직원으로 알바뛰는 대학생입니다
서비스 직종이 다 그렇지만 멘탈 관리가 안되면 하기 어렵죠
두부 멘탈에서 강철 멘탈로 진화하게 된 썰을 몇가지 풀어봅니다
1.니가 훔쳤지?
물건을 샀는데 물건이 없어졌다는 컴플레인은 굉장히 번번히 일어나는 일입니다
그때 당시 기억으로 손님이 갈비 2박스를 200불어치정도를 사가셨는데
밥 먹고 돌아와보니 손민이 고객센터에서 소리를 바락바락 지르고 계셨습니다
영수증 맨 위에 계산대직원 이름 나오니까 얘 나오라고
그러더니 분명히 갈비를 샀는데 이게 어떻게 됬냐고 니가훔친게 아니라면 이게 땅으로 꺼졌냐고 하시더라고요
저는 어이도 없고 당황스러웠지만 “손님 진정하시구요 일단 매장 내 카메라 확인부터 해보도록 하죠”
당연히 손님이 두작스 다 고스란히 카트에 실어가는게 찍힘
손님 일차당황
하지만 아직도 의심의 눈초리는 바뀌지 않았었음
“카메라 확인을 해보니 갈비박스를 카트 밑공간에 두셨던데 혹시 밑에다 두시고 안가져가신게 아닌가요?” 하고 여쭤보니
“아 몰라~ 그랬던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”
그래서 카트 정리하는 직원 불러서 찾아보라고 시키니 2분만에 찾아옴
손님 이차당황
“아참 내 정신머리좀 봐” 하더니 사과 한마디없이 그냥 가버리심
사이다 발언을 하려고 했지만 옆에 매니저님이 말리심 나중에 욕봤다고 점심 사주심
반응형